갤럭시 워치를 마우스처럼 사용해 보셨나요? 이제 갤럭시 워치로 컴퓨터를 컨트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바로 'WowMouse' 앱인데요. 오늘은 이 앱의 사용법과 활용법을 통해 좀 더 스마트한 갤럭시 워치의 활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앱 "WOWMOUSE"로 워치를 무선 마우서로...
갤럭시 워치를 마우스처럼 사용하는 것, 상상해 보셨나요? 놀랍게도 이것은 실현 가능한 것입니다.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등의 기기를 갤럭시 워치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작동합니다. 그 가장 좋은 점은 이 앱이 무료라는 것입니다!
1. 사용법
- 갤럭시 워치 스토어에서 "WOWMOUSE" 앱을 설치합니다.
- 앱 실행 후 블루투스를 켜고 연결할 기기를 선택합니다.
- 이제 워치가 마우스로 변신! 손가락 움직임으로 마우스 커서를 조종하세요.
- 클릭을 하려면 손가락을 꼬집으세요.
사용할 때는 손을 쭉 펴고 있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손을 가까이 붙여도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이 앱은 기본적으로 맥이나 컴퓨터에서 마우스로 인식되기 때문에, 포인터 이동 속도를 조절하려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기기의 자체 마우스 설정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크롤 기능은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에서 조금 다르게 작동합니다. 아이패드에서는 손을 잡고 스크롤하면 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베젤 가장자리를 돌려야 스크롤이 작동합니다. 이 부분은 약간 어색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앱은 왼손잡이 분들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앱 설정에서 어느 손에 차는지 결정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왼손잡이 분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기기 지원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등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갤럭시 워치를 갤럭시 탭에 연결하는 것은 아직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워치 앱을 실행하고, 블루투스를 켠 후에 탭에서 워치를 선택하려 하면, 삼성의 갤럭시 웨어러블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어 워치와 탭의 연결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삼성 태블릿은 워치와의 연동을 인정하지 않는데, 갤럭시 워치와 갤럭시 탭이 서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점은 다소 이상한 부분입니다. 이 점은 조금 불편하지만, 다른 기기들과의 연결에서는 문제없으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양한 활용 방법
이 기술의 가장 큰 특징은 스마트워치에 있는 자이로센서의 움직임을 마우스 커서의 위치로 변환하는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알고리즘은 머신러닝을 통해 손목의 위치와 여러 동작들을 스마트워치로 읽어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워치를 단순한 마우스 대신에 다양한 기기의 컨트롤러로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 홈 기기를 제어하는 데 이 기술이 사용되면 사용자는 손목을 움직임으로써 집안의 불을 켜고 끄거나, 에어컨 온도를 조절하고, TV 채널을 바꾸는 등의 동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이 기술이 가상현실(VR)과 증강 현실(AR) 기기와 함께 사용된다면, 사용자는 손목의 움직임만으로 가상의 세계를 탐험하거나, 가상 객체를 조작하는 등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가능성이 현실로 이루어지려면 아직 많은 기술적인 도전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자이로센서의 정확성 향상, 배터리 소모량 최소화, 사용자의 움직임을 더욱 정확하게 인식하는 알고리즘 개발 등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 기술의 제한성을 넘어서는 것이 가능하다면, 우리의 삶은 더욱 풍요롭고 편리해질 것입니다.
아쉬운 점
1. 갤럭시 워치 4~6만 지원 (일부 안드로이드 워치는 작동 가능)
2. 배터리 소모가 빠름 (사용하지 않을 때는 버튼 끄기 권장)
3. 애플 워치는 지원하지 않음 (애플 제한으로 인해)
갤럭시 워치의 놀라운 활용법을 알게 되셨나요? 이제 스마트워치를 단순한 시계가 아닌 다양한 기기의 컨트롤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완벽하지 않지만, 기술의 발전과 함께 더 많은 가능성이 열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