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공개한 롤러블 기술 '플렉스 하이브리드' 이거 대박이네!

반응형

지난 8일 막을 내린 IT 전시회 CES 2023에서 삼성의 폴더블 슬라이더 디스플레이가 단연 눈에 들어왔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삼성이 공개한 디스플레이를 한번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오늘 이야기해 볼 것은 삼성디스플레이에서 공개한 폴더블과 슬라이더블을 결합한 플렉스 하이브리드 혁신 기술인데요. 한쪽으로 늘어나는 슬라이더블 플렉스 솔로와 화면이 양쪽으로 늘어나는 슬라이더블 플렉스 듀얼입니다.

 

  • 슬라이더블 플렉스 솔로(Flex Slidable Solo)
    13인치의 태블릿을 한쪽으로 당기면 17.3인치 크기가 됩니다. 이 정도 사이즈의 노트북을 보신 분들이라면 가늠할 수 있을 텐데요. 굉장히 큰 사이즈의 디스플레이임은 틀림없습니다.

  • 슬라이더블 플렉스 듀엣
    플렉스 솔로가 한 방향으로 늘었던 것과 달리 이 제품은 양방향 화면이 확대되는 콘셉트입니다. 평소에는 14인치고 늘어났을 때 17.3인치가 되는 것입니다.

 

 

현재 폴더블 폰 제품들을 보면 아무래도 비율 상 펼쳤을 때 영상을 보기에 최적화된 제품은 아닙니다. 외부 디스플레이도 신경을 써야 하고 그립감도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플렉스 하이브리드 기술은 이런 단점들을 해결한 디스플레이라고 보입니다.

 

왼쪽으로 펼쳤을 때 10.5인치 디스플레이에 4:3의 화면 비율을 보여줍니다. 놀라운 것은 오른쪽 화면을 쭉 당기면 12.4인치의 대화면과 16: 10의 화면비의 디스플레이로 변하게 되면서 무언가 작업을 하기에도 좋고 영상을 보기에도 좋은 비율입니다.


폴더블만으로는 이 정도의 화면 비율과 크기를 가지기 어려웠고 또 단순 슬라이더블만으로는 휴대성을 챙기기 어려웠는데 두 가지를 접목해 휴대성과 비율을 챙기고 또 내부 디스플레이를 보호 측면에서 접어서 휴대 보관하게 하였습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