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인 영상을 통해 블로그에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더해보세요. 이미지만으로는 부족한 나의 블로그, 이제 AI를 활용해 동영상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10분이면 충분합니다.
요즘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사이트들이 많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번 소개해 드렸던 두 개 사이트인 runwayML과 피카랩스에 이어 마지막인 제로스코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초보자분들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으니 차근차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제로스코프 소개
제로스코프는 이미지를 1초짜리 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사이트입니다. 퀄리티가 이전에 소개해 드렸던 runwayML와 피카랩스 사이트에 비해 약간 떨어지지만, 그래도 비 오는 창문 영상은 잘 만들어 주기도 하는데요. 요즘 같이 힐링 음악이나 백색소음 유튜버분들이 활용하면 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로스코프 사이트 이용방법
제로스코프 사이트를 이용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사용 가능한데요. 하지만 몇 번 사용해보면 회원 가입을 권유하는 메시지가 나타나는데요. 그래서 처음 시작할 때 가입을 해두는 것이 나중에 더 편리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Make with Replicate'를 눌러 시작합니다. 그럼 좌측에 프롬프트와 네거티브 프롬프트란이 보이는데요. 프롬프트란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 내용을 입력하면 되고 네거티브 프롬프트란에는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결과를 입력하면, 그에 따라 결과를 조정해 줍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스크롤해 나가면 설정값들이 나오는데요. 나머지 부분들은 디펄트로 기본값이 설정해져 있으니 그냥 이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프롬프트란에 사용자가 원하는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아래쪽에 '런' 버튼을 눌러 실행해 줍니다.
이 도구는 다른 도구들에 비해 조금 느린 편이지만, 잠시만 기다리시면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이 완성되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샘플로 만든 영상인데요. 빗소리 음향효과도 함께 넣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영상 길이 늘이는 방법
이렇게 만든 영상이 너무 짧다면, 미리캔버스를 활용해 영상 길이를 늘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미지나 텍스트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영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I가 계속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이 나왔다 할 때 다양하게 활용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방법을 활용해 블로그에 생동감을 더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