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로운 소식으로, 삼성이 애플 워치를 다시 한번 능가했다고 합니다. 삼성은 갤럭시 워치 제품군에 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이 출시되기까지의 시간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2024년 3분기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지만, 실제로 사용자들이 이 기능을 체험하려면 7월 이후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또한, 이 기능은 모든 갤럭시 워치 모델에서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갤럭시 워치의 모델과 시장에 따라 이 기능의 사용 가능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삼성은 어떤 모델이 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갤럭시 워치 6과 갤럭시 워치 6 클래식이 이 기능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워치의 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은 22세 이상의 사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데요. 2일 간 착용한 상태에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이 기능이 적용될 예정인 시기에 애플도 이와 유사한 기능을 준비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10세대 애플 워치에서 수면 무호흡증 감지 기능과 혈당 수치 모니터링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