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이의 신청 대상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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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들이라면 이 손실 보전금에 대해서 다들 아실 건데요. 이 손실 보전금을 신청을 했는데 지원 불가 통보를 받은 업체들 대상으로 이의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이 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실 보전금 이의 신청 대상 및 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이란?

 

코로난 방역으로 인해 지난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소상공인이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입은 금액에 대해서 온전히 보상해 주는 제도로 총 7차례 지급된 재난 지원금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신청을 했는데 지원 불가로 통보받은 그런 사업체는 이의 신청을 접수하실 수가 있습니다.

 

소상공인손실보전금이의신청내용및 신청서첨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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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의 신청 대상 및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을 신창을 했지만 지원 불가로 통보받은 사업체가 대상입니다. 단, 소상공인 손실 보상금을 신청한 자체가 없거나 확정 금액에 동의하여 지급을 받은 사업체는 해당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세요.

 

  1. 온라인 신청 방법

    원칙적으로 누리집(소상공인 손실보전금. kr)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내용 작성하신 후에 해당 증빙 서류를 첨부해서 제출하면 확인 검증을 거쳐서 지급 여부가 결정이 됩니다.

    해당 증빙 서류는 신청 시 제출한 서류가 자동 첨부되니까 추가 발급 제출 불필요하지만 혹시 추가 증빙이 필요한 경우에는 추가 제출이 가능하고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은 공문이 있으니까 그 공문에 별점을 참고하시면 거기에 추가 증빙 서류들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2. 오프라인 신청 방법

    오프라인 신청은 예외적인 경우에만 인정되는데요. 즉, 휴대폰 본인 인증이 불가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만 예약하고 방문하실 수가 있습니다.
    • 본인 명의 휴대폰 미보유, 미성년자, 공동 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미보유자, 이름·주민번호 변경자 등
    • 본인 신청이 불가능하여 부득이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위와 같은 경우 방문 예약으로 직접 신청을 하셔도 되고요 혹은 전용 콜센터(1533-0100)를 통해서 예약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콜센터 방문 신청은 평일 9시부터 6시까지이며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 지역센터로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 이의 신청 절차 및 기간

 

온라인 등을 통해서 신청 접수에 기본 정보 증빙 자료 검증을 거쳐서 지급 여부가 결정이 되는데요. 절차는 이의 신청을 하시고 온라인 또는 예약 후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기간은 예약 후 방문 8월 17일 ~ 8월 31일까지 신청하셔야 됩니다.

 

만약 신청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중복 수급, 부정 수급, 오지급 등의 경우에는 환수 조치가 된다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방법 및 기간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소상공인 손실 보전금 많은 업체들이 받으셨고 또 그런데 일부 업체들은 나는 대상이 된다라고 생각하고 신청을 하셨는데 탈락되어 지원 불가 통보를 받으신 경우에는 이의 신청 한번 해보시는 거 추천드리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에 대한 내용은 첨부파일로 넣어드리오니 해당되시는 분들은 참고해서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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