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대형 15인치 맥북 에어 4월 초 출시 전망! 실효성 있을까?

반응형

애플 15인치 맥북에어의 루머의 랜더링 이미지이다.
15인치 맥북 에어

최근 맥북에어 관련 루머는 매우 활발하게 돌아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대형화면 맥북에어의 출시 소문이 있습니다. 제발 나와줬으면 하는 제품 중에서 단연 1순위로 손꼽혔던 제품 바로 대화면의 맥북에어입니다. 이 제품이 정말로 출시를 앞둔 듯합니다.

 

▶ 대화면 맥북 에어 출시일 

먼저, 이 소문을 제기한 것은 디스플레이 전문가인 로스형입니다. 그는 이번 달에 새로운 15.5인치 맥북에어를 위한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을 시작했다는 소식을 전했으며, 대만 매체인 디지털즈에 따르면 애플의 15인치 맥북에어에 M2 칩이 탑재될 것이란 루머와 함께 이러한 맥북에어가 2023년 2분기까지 이어지는 4월부터 6월까지 출시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더해, 이를 뒷받침하는 대만의 공급망 업계 소식통도 15인치 맥북에어의 디스플레이는 설 명절 이후 양산을 시작했으며, 애플 투자 분석가 응우옌고에 지난해 보고서에 따르면 M2와 M2 프로 칩이 탑재된 15인치 맥북이 올해 2분기 이후에 출시될 것으로 언급, 최근 몇 년간 제품 예측에 있어서 신뢰도가 가장 높은 콜롬버거의 마크 버먼도 작년 자신의 12월 보고서에서 대화면에 맥북에어가 2023년 1분기에 나올 것임을 언급하였습니다.

 

 

하지만 출시 시기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지금까지의 루머를 종합해 보면, 올해 상반기가 가장 많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최근 몇 년 동안 코로나로 인해 한 번을 거른 것 말고는 스프링 이벤트에 공을 들여 진행해 왔던 애플인데요. 만약 그 기조대로 올해도 이벤트가 열린다면 3월 말에서 4월 초가 가장 유력해 보이고 맥북에어는 그 이벤트에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예상 스펙

대만 매체 디지털즈는 이번에 출시될 15인치 맥북에어에 M2 칩이 탑재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는 이전에 애플이 발표한 M1 칩의 후속 모델로, 더욱 높은 성능과 저전력 기술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 스펙으로 4개의 성능 코어와 4개의 CPU 그리고 8 코어 GPU와 16호의 NPU 마지막으로 초당 100gb의 메모리 제어폼까지 m2의 종족 특성인 256기가 단위로 SSD 낸드 플래시 메모리가 구성되므로 동일 크기를 전작인 m1과 비교하면 성능이 약 30에서 40% 정도 떨어지는 모델이란 건 변함이 없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 요약하자면 13인치 M2 맥북 에어에서 화면만 더 커진 복사본으로 추정이 되는 15인치 맥북에어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