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시간 동안 스마트폰과 컴퓨터 간 클립보드 공유를 위한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분이라면 이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바로 '니어바이 셰어'가 이런 문제 훨씬 더 편리하게 텍스터나 클립보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어떤 기능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니어바이 셰어'란 무엇인가?
'니어바이 셰어(Nearby Share)'는 구글이 개발한 교차 플랫폼 공유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쉽고 빠르게 파일, 링크, 텍스트 등을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기능은 블루투스, 와이파이, 또는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여 작동하며 사용자가 가까운 위치에 있는 다른 기기와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니어바이 셰어' 사용 방법
1. 안드로이드 기기의 설정 메뉴에서 '니어바이 셰어'를 찾습니다.
2. '니어바이 셰어' 설정을 활성화하고, 필요한 경우 공유 설정을 조정합니다.
3. 공유하려는 콘텐츠를 선택하고 '공유' 또는 '보내기'를 누릅니다.
4. '니어바이 셰어'를 선택하고, 공유하려는 기기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선택한 기기로 콘텐츠가 전송됩니다. 기기 간에는 동일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어야 하며, 전송 속도는 사용하는 네트워크의 종류와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6.0 이상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윈도나 크롬 OS로 클립보드를 공유하는 방법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어느 앱에서든 텍스트를 강조하고, 나타나는 옵션 중에서 '공유(Share)'를 선택합니다.
2. 그런 다음, 공유 대상 목록에서 '니어바이 셰어(Nearby Share)'를 찾아 선택합니다.
3. 이후에는 니어바이 셰어 기기 목록에서 원하는 컴퓨터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곧바로 컴퓨터에 표시되는 알람을 통해 텍스트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이 텍스트는 원하는 곳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클립보드를 윈도에서 안드로이드로 공유하는 방법
이 기능은 윈도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만 가능하다는 점을 알려드려야 합니다. 크롬북에서도 '니어바이 셰어'를 지원하기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지만, 현재로서는 크롬북에서 안드로이드나 윈도로의 공유는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앞으로 빠르게 크롬북에도 적용되길 기대합니다.
윈도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로 클립보드를 공유하려면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칩니다.
1. 원하는 텍스트를 복사합니다.
2. 윈도용 '니어바이 셰어' 앱을 실행합니다.
3. ctrl+V를 눌러 앱에 텍스트를 붙여 넣습니다.
4. 연결된 기기 목록에서 스마트폰을 선택하면 공유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구글의 니어바이 셰어로 스마트폰과 PC 간 텍스트 공유나 클립보드 공유가 편리하게 가능해졌는데요. 구글이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음에도 홍보를 전혀 하지 않으며, 앱 내부에서도 이를 알리지 않는다는 점은 놀랍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 덕분에 교차 플랫폼 간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