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 8 프로에 첫 AI 서비스 '바드'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일상을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쇼핑 목록 추천부터 산책길 안내, 동영상 소음 제거, 단체 사진 최적화까지! 바드의 놀라운 기능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구글 픽셀 전화기에는 삼성과 구글이 공동으로 개발한 텐서 칩셋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생성형 AI가 처음 들어가 스마트포이라는 점에서 큰 화재를 모으고 있습니다.
카메라를 통해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기능, 실시간 번역 기능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AI 챗봇 '바드'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결합한 'Assistant with Bard' 기능도 함께 제공될 예정입니다.
텐서 G3 칩셋이 탑재된 구글 픽셀 8의 AI 기능 탐색
1. 생성형 AI 서비스 '바드'의 특징
구글 픽셀 8에는 텐서 G3 칩셋이 탑재되어 있고, 이를 통해 생성형 AI 서비스인 '바드'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바드'에 '주말에 친구 열 명과 스무디와 스낵을 먹을 계획인데, 쇼핑 목록을 추천해 줘'라고 요청하면, '바드'는 쇼핑 목록뿐만 아니라 요리 방법까지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2. 산책 경로 추천 기능
강아지와 함께 산책 중에 갈림길을 만났을 때, '바드'에게 어느 길이 더 좋을지 물어보면, '바드'는 추천하는 길과 그 이유를 상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3. 오디오 매직 레이저 기능
픽셀 8 시리즈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동영상의 음성을 분리하고 분류할 수 있는 '음성 지우개 매직'이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람의 목소리만을 강조하거나, 관광지에서 촬영한 공연의 동영상에서는 관람객들의 대화를 제거하고 음악만을 강조하는 등의 작업이 가능하며, 이 모든 작업을 스마트폰 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녹음 앱의 문자 변환 기능 역시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사용자는 레코더를 작동하고 어떤 언어를 입력할지 수동으로 선택하는 대신, 레코더 앱 설정에서 '언어 검출'을 선택하면 픽셀 8 시리즈가 자동으로 언어를 인식하고 영어나 한글 등 레코더가 지원하는 언어를 자동으로 표시해 줍니다. 또한, 레코더 앱이 생성한 텍스트를 요약하는 기능도 추가되어, 긴 회의에서 중요한 내용만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4. 베스트 테크를 활용한 얼굴 교체 기능
'베스트 테이크' 기능은 여러 인물들의 사진 중 최고의 한 장을 수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최대 5, 6명의 그룹 사진에서 각 인물들의 얼굴 이미지를 인식하고, 비슷한 구도의 사진이 2장 이상일 경우에는 '최적의 표정'을 선택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픽셀 8 시리즈가 아닌 다른 기기에서 촬영한 사진도 메일 등을 통해 픽셀 8 시리즈에 전송하여 '포토' 앱에 저장하면, 베스트 테이크로 가공이 가능합니다.
5. 매직 에디터의 이미지 편집 기능
'매직 에디터'라는 기능을 사용하면, 인물을 확대/이동하거나, 풍경 사진 속의 푸른 하늘을 노을 하늘로 바꾸는 등의 다양한 사진 가공을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피사체의 일부가 잘려 있는 이미지도 AI가 자동으로 복원해 주어, 자연스럽게 완성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PC용 이미지 편집 앱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이러한 작업들을, 픽셀 8에서는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쳇 GPT가 출현하고 난 뒤 엄청난 파장을 불러일으켰고 AI 기술의 발전 속도는 예상보다 빠르기 때문에, 내년에는 예상치 못한 혁신적인 기능들을 스마트폰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