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학기 태블릿 추천! 가격대 별 구매 선호도 TOP 6.

반응형

섬네일-가격대별 태블릿 구매선호도 TOP6.

오늘은 태블릿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지금 태블릿 구매하려는 분들 10명 중에 5명은 다 이거 쓰고 있습니다. 그래서 새학기를를 맞이하여 가격대별로 선정한 태블릿 top7을 준비해 봤습니다. 또한 태블릿 구매 가이드도 함께 소개해드릴 테니, 태블릿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본 글은 제휴마켓팅 일환으로 소개된 링크로 구매시 업체로부터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그렇다고 구입하시는 가격에는 일절 영향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만약 도움이 되었다면 소개된 링크로 구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태블릿은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중간에 있는 디바이스로, 큰 화면과 편리한 터치 조작으로 콘텐츠 감상이나 필기, 그림 그리기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태블릿은 다양한 용도와 가격대로 나뉘어 있어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분들이라면 오늘 내용 끝까지 읽어보시면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용 목적에 따른 가격별 태블릿 추천 TOP6.

 
태블릿은 사용 용도와 가결대별로 차이가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사용 용도는 영상시청, 필기/그림, 게임용으로 나눌 수 있고 가격대별로는 당연히 가격이 비싼 만큼 성능과 기능이 좋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예산과 용도에 맞는 태블릿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단순히 영상 시청용으로 사용할 경우 10~20만 원대의 태블릿으로도 충분합니다. 지금부터 소개하는 제품들 보시고 예산과 용도에 맞춰서 구매하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 겁니다.
 

1. 10만 원대 태블릿 추천

 

레노버 샤오신 패드 P12 글로벌룸

 

  • 장단점
    레노버 샤오신 패드 P12 글로벌롬은 해외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한국어로 바꿀 수 있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도 쓸 수 있게 되었지만 넷플릭스는 HD 화질까지만 볼 수 있어서 따로 별도의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물론 넷플릭스의 화질 문제가 없는 중국 내수용 모델도 있지만요. 둘 중에서 고민해 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외에 해외에서 구매해야 해서 as가 어렵다는 점이고 게임 같은 무거운 작업을 하시기에는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 스펙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680이라서 괜찮은 편입니다. 화면은 11인치보다 작은 10.6인치로 나왔고 스피커가 4개가 있어서 영상을 보실 때 좋으실 거예요. 배터리는 7,700m 아워라서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게는 465g이라서 가볍고 편하십니다.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차 안에서 내비게이션 용도나 유튜브 영상을 보시거나 온라인 수업이나 화상 회의를 하시기에는 저는 가격 대비 아주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2. 20만 원대 태블릿 추천

 

태클라스트 T40 프로

  • 장단점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LTE 모델이라서 자체 유심을 넣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서브 작업용이나 내비게이션 용도로 아주 좋고 보안등급이 L1 등급으로 바뀌어서 넷플릭스도 FHD 화질까지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강용이나 영상 시청용이나 가벼운 사무 작업용으로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태클라스트는 예전에는 해외직구로만 구매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국내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매가 가능하고 무엇 보다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무료로 반품도 가능합니다. 또한 가격 대비 성능도 좋습니다.

  • 스펙
    안드로이드 11 OS와 타이거 T618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들어있습니다. T618 프로세서는 고사양 게임은 못하지만 인터넷 서칭이나 내비게이션 용도로는 충분하고 모바일 배그도 FHD 높은 옵션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성능입니다. 그리고 10.4인치의 IPS-LCD 화면에서는 2000 X 1200의 F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또한 마이크로 SD카드를 통해서 최대 2TB까지 확장할 수 있다는 것도 좋은 점입니다.
    배터리는 7,000mA, 18w의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스피커도 총 4개의 쿼드 스피커가 있어서 영상을 가로로 눕혀서 보기 좋습니다.

3. 30만 원대 태블릿 추천

 

갤럭시 탭 A8 LTE
 
이 제품도 LTE 모델이라서 자체 유심슬롯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태클라스트 T40 프로와 비슷한 제품으로 많이 비교되는데요. 스펙을 보시면 AP는 태클라스트 T40 프로와 같지만 램은 4GB, 저장공간은 64GB로 스펙이 좀 낮습니다.
영상 시청용으로 사려는 분들은 갤탭 A8이 색감이 좀 흐릿하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그래서 영상 시청만 하실 거라면 태클라스트나 레노버 P12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스펙만 놓고 보면 태클라스트 T40 프로를 선택해야 할 것 같은데도 갤럭시 탭 A8 lte를 사는 분들도 있습니다. 중국 제품에 대한 신뢰가 없는 분들 또는 삼성이라는 브랜드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갤탭 A8 LT 모델도 장점이 있습니다. Widevine L1 등급이라서 넷플릭스 화질 제한 없이 볼 수 있고 GPS 센서나 나침반 센서도 모두 들어있어서 내비게이션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가격대에서 LTE 모델을 찾으신다면 태클라스 제품과 비교해 보시고 가격대비 성능을 우선하신다면 태클라스트 T40 프로, 국내 제품을 원하신다면 갤탭 A8 LTE 모델로 권해드립니다.

4. 40만 원대 태블릿 추천
 
레노버 LEGION Y700
 

  • 장점
    레노버 리전 Y700 태블릿에 대해서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바로 게이밍 태블릿이라는 점인데요. 캐주얼 게임은 AP가 별로 중요하지 않겠지만 원신, 배그 같은 3D 게임을 즐기려면 AP가 좋아야 합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는 스냅드래곤 800번대, 아이패드는 바이오닉 a15 이상이어야만 가능하고 그리고 게이밍용 태블릿은 손에 잡고 오래 플레이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무게도 가볍고 크기도 작아야 합니다. 이런 조건들을 다 충족하는 제품이 바로 레노버 리전 Y700입니다.

  • 스펙
    AP칩셋은 스냅드래곤 870, 램은 8GB, 용량은 128GB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8.8인치고 120hz의 주사율도 지원합니다. 무게는 375g으로 가벼우면서 배터리는 6,550mAh로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y700은 발열 문제를 잘 해결했습니다. 그래서 원신을 최고 옵션으로 해도 평균 60 프레임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DCI-P3 색연율 2560X1600의 해상도라서 영상 시청하기에도 좋은 스펙입니다. 물론 갤탭 S8, 아이패드 에어 5세대 같은 플래그십 태블릿도 3D 게임이 가능해요. 근데 Y700은 더 싸고 더 가볍고 화면 크기도 게임하기 딱 좋습니다. 물론 필기감이나 편의성 AS 같은 건 갤탭보다 못하기 때문에 이 제품은 게임용도로 구매하실 분들에게 아주 좋은 제품입니다.

5. 50만 원 대 태블릿 추천

 

갤럭시 탭 S7 FE 와이파이

 
솔직히 이 가격대에 12인치 이상 되는 태블릿을 찾기가 힘듭니다. 플래그십 모델로 보면 12인치 이상 모델이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갤럭시 탭 S8+, 갤럭시 탭 S8 울트라인데 가격대가 100만 원 이상 가니까 부담 가시는 분들에게 딱 좋은 제품입니다. AP가 중고급형이 들어갔기 때문에 지금도 현역으로 쓰기 충분한 제품으로 필기나 문서작업, 영상 시청 등 학생들 학습용으로 충분한 모델입니다.

  • 스펙
    칩셋은 스냅드래곤 778G가 들어갔고 램 4GB, 저장 공간은 64GB 그리고 마이크로 sd를 통해서 추가 확장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는 12.4인치 TFT LCD 패널이고 16:10 비율의 60hz의 주사율을 지원합니다. 스피커는 두 개를 지원되고 배터리는 10,090mAh 탑재가 됐습니다. 무게는 610g으로 좀 묵직한 편인데요.

말씀드렸듯 갤탭 S7 FE는 21년도 하반기에 출시가 되긴 했지만 지금까지도 현역으로 쓸만한 성능이 탑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최신 플래그십 모델의 가격이 부담된다면 이 제품을 대안책으로 추천드립니다.
 

6. 80만 원대 태블릿 추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이 제품은 새로운 제품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 가격이 좀 더 변동할 수는 있겠지만 결국 언제 사도 후회는 생기는 법입니다. 그래서 지금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면 필요한 시기에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그냥 할인을 최대한 이용해서 필요한 시기에 사는 게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어 5세대는 M1 칩셋을 넣어서 출시했는데요. 전력 소모도 작고 무엇보다 4k 영상 편집도 잘 되는 M1 칩셋을 태블릿에 넣어줬으니까 소비자 입장에서는 최고의 스펙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0.9인치의 500 니트의 밝기, 60hz의 주사율을 제공합니다. 램은 8GB, 내장 메모리는 64GB부터 256GB까지 고를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 가격대에 좋은 스펙의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물론 완벽한 제품은 아니에요. 싱글카메라인 점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지만 이것 또한 태블릿에서 카메라 사용이 많지 않기에 크게 문제 될 것까지는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60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데요. 이것 좀 아쉽습니다. 그래도 아이패드 에어는 M1 칩셋 하나로 가격대비 퍼포먼스가 훌륭합니다. 저는 이런 이유로 100만 원대 이하의 태블릿을 추천해 달라고 하면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가장 권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비교할 수 없는 성능과 품질에 압도적인 제품입니다. 애플이 M1을 출시하고 나서 가성비라 불리기 시작한 이유가 바로 이겁니다. 물론 저렴한 제품은 아니지만 가격 대비 성능을 보면 좋은 제품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가격대별 선호하는 태블릿 추천 제품을 만나봤는데요. 말씀드렸듯 예산 용도에만 잘 맞춰서 구매를 한다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거예요.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