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미니 6 키보드 케이스 중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구조독 매직 키보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반 키보드 케이스는 무겁고 두꺼워서 휴대성을 해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제품은 휴대성이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거기다가 무려 4만 원이라는 가성비 제품인데요.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본 글은 제휴마켓팅 일환으로 소개된 링크로 구매시 업체로부터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 그렇다고 구입하시는 가격에는 일절 영향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만약 도움이 되었다면 소개된 링크로 구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미니 6은 작고 휴대하기 좋은 아이패드인데요. 키보드 케이스를 사용하면 노트북처럼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미니 6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미니 6 매직 키보드의 장점
1. 얇고 가벼운 케이스
케이스의 두께는 5mm이고 무게는 249g인데요. 정품 폴리오 케이스가 104g이므로 키보드가 포함된 케이스 치고는 매우 가볍습니다.
2. 편리한 거치대 기능
케이스 후면을 접으면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거치대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원하는 방향으로 아이패드를 세울 수 있습니다. 거치대는 자력으로 부착되어서 가로, 세로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좋은 키감과 큰 키캡
키감은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저는 구조독 매직 키보드의 탄성과 반응이 좋았습니다. 키캡의 크기도 다른 것들보다 크기 때문에 미니 6 키보드의 약점인 작은 크기로 인한 오타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블루투스 연결과 무선 충전
구조독 매직 키보드는 블루투스로 아이패드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블루투스가 활성화되고 아이패드의 설정에서 연결할 수 있는데요. 사용설명서에 한국어로 설명되어 있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무선 충전도 가능한데요. 전용 마그네틱 충전기를 전원키 위쪽에 자석으로 붙여서 충전하면 2시간 만에 100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작업효율성
키보드 케이스를 사용하면 아이패드를 노트북처럼 메일 작성, 문서 편집, 웹 서핑 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트북을 들고 다니기 귀찮을 때나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하기 어려울 때나 구조독 매직 키보드와 미니 6을 가지고 사용한다면 금상첨화입니다.
미니 6 매직 키보드 단점
1. 작은 스페이스바
키보드의 가장 큰 단점은 스페이스바가 너무 작다는 것인데요. 키보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만큼 누를 때 오타가 많이 발생합니다. 스페이스바가 조금만 더 길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아쉬웠습니다.
2. 복잡한 특수문자
구조독 매직 키보드는 작은 공간에 다양한 특수문자를 넣으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숫자키를 보면 한 귀에 특수문자가 두 개씩 들어가 있습니다. 이건 시프트와 컨트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특수문자를 사용할 때 헷갈리고 번거로워집니다. 예를 들어, @ 기호를 입력하려면 시프트+2를 눌러야 합니다. 그런데 2 키에는 @와 #이 같이 있습니다. 그래서 # 기호를 입력하려면 컨트롤+2를 눌러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특수문자가 복잡하게 배치되어 있어서 불편합니다.
3. 약한 자력
케이스 후면을 접으면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거치대는 자력으로 부착되어서 가로, 세로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치대의 자력이 약해서 아이패드가 쉽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거치할 때는 아이패드 정면을 잡고 케이스를 접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거치대의 각도도 조절할 수 있지만 너무 세우면 아이패드가 넘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거치대의 각도를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아이패드 미니 6 구조독 매직 키보드를 알아봤는데요. 아주 얇고 가벼운 제품이다 보니까 휴대성이 좋은 미니 6과 함께 사용하면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당연히 단점이 없지 않기 때문에 잘 고려해서 생각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