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출시 예정인 미친 기술력의 3D 노트북 '에이수스 프로 아트 스튜디오북 16'

반응형

얼마 전 끝난 CES 2023에서 선보인 대만의 에이수스 노트북이 완전 대박인데요. 두 눈을 의심할 정도로 정도입니다. 바로 올해 출시 예정인 에이수스의 프로 아트 스튜디오북 16 3D 노트북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3D라는 점인데요. 일반적인 3D 안경 없이 바로 직접 눈으로 3D로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진짜 장난이 아닌데요. CES 2023의 거의 모든 기기 중에서 가장 압도적으로 엄청난 기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이 노트북을 활용할 수 있는 팬이 있는데요. 동작 감지를 인식하는 센서가 펜의 움직임을 인지해서 오브젝트들을 움직이고 조절하고 스테이팅하고 만질 수가 있으며 2개의 IR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의 눈 움직임에 맞춰서 보이기 때문에 입체감이나 깊이감이 상당히 강력하고 팬의 움직임도 정밀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직접 체험하지 않고는 도저히 그 강력함을 표현하기에는 역부족이라고 보입니다.

 

 

지금 이 기기는 현재 프로 아트 버전에만 돼 있지만 에이수스 관계자에 따르면 비보북이라고 하는 에이수스 기본적인 베이직 라인에도 깔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안경을 쓰지 않는 3D OLED 디스플레이를 주력 상품으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로서는 일반인들이 구매하기에는 상당히 높은 가격대를 갖고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되지만 어느 순간 어느 지점에는 여러분들도 아무렇지 않게 이런 날이 곧 올 거라고 보입니다. 이 제품의 이 기술의 완성도가 여러분이 상상하는 것보다 여러분이 화면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