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체크카드를 어떤 걸 사용하는지 꼼꼼히 확인해보셨나요? 오늘은 체크카드 5가지 추천을 드릴 건데요. 잘만 활용을 한다면 신용카드만큼 혜택도 뽑아먹고, cma 통장을 운용하고 계시다면 이자도 조금이라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 선택시 주의점
1. 전월 실적과 통합 할인 한도 확인
전월 실적 고려하지도 않고 최대 얼마까지 할인된다는 문구에 속는다면 과소비를 더 부추기에 될지 모릅니다.
2. 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카드 고르기
무슨 무슨 카드가 좋다고 무턱대고 만들었는데 막상 내 생활 패턴이랑은 맞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입니다.
이 두 가지 꼭 생각해 주시면서 카드 골라주시는 거 잊지 마세요.
은행 별 혜택 좋은 체크카드 추천
1. kb 증권의 able 아이맥스 카드
당월 사용 실적의 3배가 되는 돈에 한해서 CMA 기본 수익률을 추가로 얹어주는 건데요.
가령 CMA 수익률이 1.15%인 경우 내 CMA 계좌에 300만 원이 있고 한 달에 이 카드로 100만 원을 썼다고 가정을 하면 내가 사용한 100만 원의 3배 300만 원에 대해서는 CMA 기본 수익률 1.15%를 더 얹어 주는 겁니다. 따라서 총 2.3%의 수익률을 챙겨가게 되는 것입니다.
ELS, 퇴직연금 등 다른 kb금융그룹의 상품 갖고 있다면 다른 금융 상품의 보유 정도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수익률을 또 준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현장 할인 목록들이 있기는 한데 일단 금융 상품에서 이자를 더 얹어주는 데에 확실히 주력한 카드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2. 유안타 증권 유안타 데일리 플러스 체크카드
전월 실적에 따라서 5%에서 20%까지 할인 혜택이 조금씩 차등적으로 적용되는 카드인데요. 즉 많이 쓸수록 할인을 많이 해줍니다.
- 전원 실적 30만 원 이상일 때는 5% 할인율 적용
- 전원 실적 50만 원 이상일 때는 10% 할인율 적용
- 전원 실적 70만 원 이상일 때는 15% 할인율 적용
- 전원 실적 100만 원 이상일 때는 20%의 할인율을 적용
예를 들어서 월 50만 원씩 쓴다 그러면 대형 마트에서도 10%, 할인 편의점에서도 10%, 할인 카페에서도 10% 씩 할인율을 중복해서 적용받는다는 얘기입니다.
3. 삼성증권 CMA 플러스 삼성 애니패스 체크카드
증권사 체크카드가 좋다면서 얘기를 많이 들어보았지만 사실 제휴사가 많지 않다는 단점 때문에 증권사 체크카드를 쓰지 않는데요. 그런데 이 카드는 삼성카드의 제휴사에서 모조리다 혜택을 똑같이 누릴 수가 있습니다.
- 인터파크에서 영화 예매하면 결제할 때 캐시백
- S오일에서 주유하면 리터당 포인트 적립도 해줍니다.
- 이체, 입출금과 수수료 면제 혜택
- 공모주 청약 한도 2배까지 우대(삼성증권의 이 체크카드를 삼성증권의 급여 이체 적용받았을 경우)
오늘은 현시점 가장 혜택이 많은 은행 별 체크카드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눈에 띄는 특징들만 설명을 드린 거기 때문에 각각의 카드 자세한 내용들을 꼭 살펴보시고 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카드를 고르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