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가 일반화되면서 작은 노트북 하나로 업무를 해결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태블릿을 모니터로 활용하는 방법 3 가지 쉽고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삼성 세컨드 스크린
1. 지원 조건
태블릿은 갤럭시 S7 시리즈 이상의 제품만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할 PC 윈도우는 윈도 10 2004 이상 버전을 지원하는 제품이어야 합니다.
2. 방법
- 먼저 태블릿의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서 세컨드 스크린 아이콘을 활성화시켜줍니다.
태블릿에 세컨드 스크린 창이 나오면 두 가지 모드가 나오는데요. 게임 드로잉 모드, 동영상 모드 중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PC 바탕화면의 작업 표시줄에서 마이크로 토어를 눌러 실행합니다.
- 상단 검색창에 세컨드 스크린(Second Screen)을 검색
- 설치 버튼을 눌러 앱을 설치합니다.
- 연결할 PC에서 세컨드 스크린 앱을 찾아 태블릿과 연결합니다.
- 윈도우 PC 디스플레이 설정에 들어가셔서 디스플레이 확장을 선택하시면 듀얼 모니터 완성입니다.
애플 사이드카
1. 지원 조건
아이패드 OS 13 및 이후 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맥 OS 카탈리나 및 이후 버전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추가적으로 두 기기 모두 같은 애플 아이디에 접속되어야 합니다.
2. 방법
설정에 들어가시면 사이트 카 메뉴를 클릭하면 기기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연결할 기기를 선택하시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또는 상단의 네모난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여기를 눌러주시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네모난 아이콘은 연결 가능할 때만 상단에 뜨기 때문에 혹시 내 PC에서 이 아이콘이 안 보이면 아이패드가 멀리 있거나 조건이 안 맞는다는 것입니다.
스페이스 데스크
이전 방법들의 지원 목록을 보면 삼성,애플 태블릿들 중 구형 기기들은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많았는데요. 그렇지만 스페이스 데스크의 지원 범위는 정말 광대합니다. 스페이스 데스크는 태블릿에서는 HTML 5이 윈도 8.1 이상을 지원하면 되는데요. 거의 모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1. 방법
- 먼저 스페이스 데스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사용 중인 PC에 윈도우 버전과 일치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해 줍니다.
- 설치 후 스페이스 데스크 드라이버 콘솔을 실행시켜주면 ip 주소가 나옵니다.
- 이제 태블릿에서도 스페이스 데스크를 설치하고 어플을 실행시키면 아이피 주소가 그대로 적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태블릿과 pc가 같은 인터넷 환경을 사용해야 합니다.
- 태블릿에서 아이피를 클릭하시면 보조 모니터로 완성
2. 반응 속도 설정하기
스페이스 데스크는 무료 어플인데도 상당히 퀄리티가 높은데요. 하지만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다면 반응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설정값을 조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플을 켜시고 우측에 줄 3개를 누르면 세팅이 있는데요. 여기서 퀄리티 퍼포먼스로 들어가시면 네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첫 번째 이미지 퀄리티는 화질 조정, 두 번째 인코딩 컬러 댑스는 색 조정, 세 번째 커스텀 fps 레이트는 프레임 조정, 랜더링 컬러 댑스는 비트 수 조정입니다.
인터넷 품질이 낮은 곳에서 쓰게 될 때는 이 부분에서 조정한다면 화질이나 색감은 떨어져도 화면이 끊기거나 속도가 엄청 느린 답답한 점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집에 있는 태블릿으로 듀얼 모니터를 만드는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무엇을 선택하시든 본인이 사용하기 편하고 좋은 것을 선택하셔서 한번 만들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