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 액티브4 프로" 성능과 안전성 모두 한 단계 업그레이드, 어떤 매력이 있을까?

반응형

삼성에서 내구성이 특화된 탭이 바로 갤럭시 탭 액티브 시리즈인데요. 2020년 갤럭시 탭 액티브 3을 출시한 지 2년 만에 갤럭시 탭 액티브 4 프로 모델이 출시됐습니다. 프로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화면이 커지고 성능도 좋아지면서 상위 포지션으로 돌아왔는데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의 내구성 기기로 스마트폰에 X-cover 시리즈가 있다면 태블릿에는 갤럭시 탭 액티브 시리즈가 있는데요. 현장 작업용이라든지 회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쓰는 용도, 야외 액티비티 활동용, 집이나 차에서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용도로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그만큼 기능과 성능 내구성에 특화된 태블릿이라고 생각됩니다.

 

 

외관 살펴보기

 

갤럭시 탭 액티브 4 프로는 극한 환경에서도 최대한 견디고 조작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어 있는데요. 디스플레이는 WUXGA(1920x1200) 해상도를 가진 16:10 비율의 10.1 인치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돼 있는데요. 강화 유리인 고릴라 글래스5가 적용되었고 충분히 넓은 베젤이 화면을 감싸고 있습니다. 하단부에는 최근의 버튼과 지문 인식이 가능한 홈 버튼 뒤로 가기 버튼이 있는데요. 예전 갤럭시의 홈버튼 느낌 그대로입니다. 태블릿의 무게는 674g으로 비슷한 사이즈의 일반 갤럭시 탭보다는 100에서 150g 정도 더 무거웠습니다.

 

상단부

8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달려 있고요 내 모서리는 충격에 대비해서 조금 더 돌출된 형태로 돼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 큐와 볼륨 버튼 그리고 원하는 앱을 바로 실행시킬 수 있는 액티브 버튼이 달려 있고요 양 옆으로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있습니다.

 

측면

오른쪽에는 마이크와 C타입 포트 그리고 3.5mm 이어폰잭이 있고 하단부에는 키보드를 부착하거나 충전을 할 수 있는 포고핀도 볼 수 있습니다.

 

뒷면

빨간 테두리 안에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LED 플래시가 있는데요. 보통의 갑툭튀와는 반대로 안쪽으로 약간 들어가 있어서 바닥에 놓았을 때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커버를 분리하면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게 돼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7600mAh로 넉넉하고 최대 15W의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패키지에는 배터리가 한 개만 들어 있는데요. 배터리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추가로 구입이 가능하니까요.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유용한 기능

 

1. 액티브 버튼 앱 실행 기능

 

볼륨 버튼 옆에 있는 빨간색의 액티브 버튼은 자주 쓰는 앱을 바로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한 번 누를 때와 길게 누를 때 각각 다른 앱을 실행할 수 있는데요. 각자 상황에 맞게 자주 쓰는 앱으로 설정해 놓으면 이용 시 편리합니다.

참고로 그 옆에 있는 이 측면 버튼도 두 번 눌러서 원하는 앱이 실행되게 할 수 있는데요. 액티브 버튼 한 번 누르기와 길게 누르기 또 사이드 키 두 번 누르기 이렇게 총 세 가지 방법으로 세 가지의 각기 다른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2. IP68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

 

IP68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은 최대 1.5m의 담수에서 최대 30분 사용이 가능한 수준의 방수인데요. 주방이나 욕실에서 태블릿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기능입니다.

물에 완전히 잠긴 상태에서는 손가락 터치가 불가능하지만 에스펜으로는 완벽하게 작동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물리 버튼 3개와 에스펜을 이용하면 완벽히 작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극한 상황에서도 기기의 조작을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면요. 샤워할 때처럼 물이 많이 튀는 상황에서는 화면이 제멋대로 클릭되면서 오작동이 되기 쉬운데요. 플레이스토어에서 화면 터치를 막아주는 앱을 설치한 다음 사이드 키나 액티브 버튼에 등록해 놓으면 물이 튀는 상황에서도 버튼 하나로 오작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화면의 터치는 막아주지만 에스펜은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미 국방성 밀리터리 테스트 통과

 

갤럭시 액티브 4 프로는 방진 방수와 함께 진동과 충격, 온도, 습도 등에 대해 미 국방성 밀리터리 테스트를 통과하면서 전체적인 내구성을 인정받았는데요. 혹독한 환경의 현장이나 집에서 아이들이 조심성 없이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4. 배터리 없음 모드 기능

 

일반적으로 항상 전원을 연결해 놓고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배터리 스웰링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갤럭시 액티브4 프로는 업무 현장에서 C-타입 전원만 연결한다면 배터리가 없어도 상시 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 안에서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할 때에도 한여름 고온의 배터리가 폭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를 제거하고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펙 및 편의 기능

 

1. 스펙

  • 갤럭시 A52S나 갤럭시 탭 S7 FE 와이파이 버전에도 동일하게 사용한 스냅드래곤 778G가 들어가 있는데요. 64GB 저장소와 4GB 램 단일 모델로 출시됐습니다. 물론 갤럭시 탭 액티브 4 프로는 케이스와 에스펜이 기본 구성품에 포함돼 있습니다. 이미 오랫동안 사용되어 오면서 성능이 검증된 칩셋으로 대부분의 앱을 쾌적하고 빠르게 구동시킬 수 있는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렘은 조금 더 넣어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 S스펜은 일반 펜 정도의 굵기를 가지고 있어서 이질감이 들지 않고 특히 S펜도 방수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물속에서도 온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 5G를 지원해서 통화나 문자 전부 가능하고 와이파이6와 블루투스 5.2 버전을 지원해서 작업 현장에서 네트워크로 인한 불편함을 최소화했습니다.

 

2. 편의 기능

 

편의 기능들도 갤럭시 탭 S와 대부분 동일하게 들어가 있는데요. 빅스비 기능이 탑재돼 있고요 덱스 기능 역시 온전히 사용할 수 있는데요. 태블릿 자체에서 덱스 기능을 실행할 수 있고 HDMI 케이블을 연결해서 외장 모니터에서 덱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탭 액티브 4 프로를 무선 외장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세컨드 스크린 기능도 들어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 노트북의 보조 모니터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또 설정에서 터치 민감도 항목을 켜주면 장갑을 낀 손으로도 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가격

 

갤럭시 탭 액티브 4 프로 모델의 출고 가격은 와이파이 모델이 89만 9800원이고 5G 모델은 104만 9400원으로 출시 판매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탭 액티브 4프로의 특징을 살펴보았는데요. 방진 방수와 밀스펙 인증의 내구성 교체가 가능한 배터리 특히 배터리가 없이도 구동되는 배터리 없음 모드와 덱스나 세컨드 스크린 같은 편의 기능들까지 탑재되면서 사용성 면에서도 만족스럽게 쓸 수 있습니다.  기존 태블릿과는 완전히 다른 용도와 매력을 가지고 있으니까.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나의 상황과 용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시거 각종 현장에서 업무용 태블릿을 찾고 계시거나 사무실에 놓고 쓰는 공용 태블릿을 찾고 계신다면 여러분도 갤럭시 탭 액티브 4 프로를 한번 고려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