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 폴드" 나온다! 갤럭시 Z 폴드의 대항마 될까?

반응형

구글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갤럭시 Z폴드의 독주를 저지하기 위해 지난 4년간 개발에 힘을 쏟아부은 결과물인 픽셀 폴드가 드디어 모습이 공개되었는데요. 과연 어떤 모습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 Z 폴드가 출시된 후 4세대가 이어지는 동안 갤럭시 Z폴드는 실상 독주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갤럭시의 행보가 배가 아팠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에 공개된 픽셀 폴드가 폴더블 시장의 쌍두마차가 될 수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외관 살펴보기

 

1. 내부 디스플레이

 

폴더폰의 특성상 내부 디스플레이가 가장 먼저 보게 되는데요. 7.69인치의 120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삼성 제품을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Z폴드와 달리 특이하게 구글 픽셀 폴드는 상하 베젤이 아주 넓다는 것인데요. 내구성을 위한 것인지 기술력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직관적으로 봤을 때 폴드 1세대보다 더 넓은 베젤입니다. 그 덕분에 카메라를 베젤 안으로 밀어 넣으면서 펀치홀 없는 풀 스크린을 볼 수 있습니다. 넓은 베젤의 영향인지 화면을 펼쳤을 때 크기는 갤럭시 Z 폴드 4보다 크고 두껍습니다.

 

2. 외부 디스플레이

 

5.79인치 크기로 좌우 폭이 상당히 넓어 보이는데요. 외부 디스플레이 또한 내부와 같은 삼성 아몰레드를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카메라

 

카메라는 총 3개가 보이는데요. 전면 상단에 펀치홀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가 있는데요. 후면 카메라의 모습이 상당히 많이 튀어나온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4800만 화소의 5배 망원 카메라와 5천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 12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돼 있다고 합니다. 구글 픽셀 7 프로와 같은 수준의 카메라라고 알려진 만큼 카메라 화질은 상당히 좋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4. 힌지

 

구글 픽셀 폴드는 갤럭시 Z폴드와 달리 틈이 없이 완전히 접히는데요. 사실 틈이 없이 완전히 접힐 수 있다는 점 말고는 다른 장점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방수 기능이 취약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픽셀 폴드 출시 렌더링 이미지 모습
출처 : FrontPageTech

 

스펙 : 구글 독자 칩셋 '텐서 G2'

 

구글이 자체 프로세서인 '텐서 G2' 칩셋은 엑시노스를 만드는 삼성전자 시스템 LSI의 5G 모뎀을 장착하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높았는데요. 애플 칩셋과 새롭게 경쟁하게 될 안드로이드의 새로운 칩셋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고성능 코어 2 개, 실버 코어 2개, 효율 코어 4개로 총 8 코어가 장착되었으며 램 12GB에 안드로이드 13이 탑재되었는데요. 유출된 긱벤치 점수를 보면 싱글이 1,047점, 멀티는 3257점으로 구글 픽셀 7 프로와 비슷한 수준인데요.

새롭게 탄생한 칩셋이라 쉽게 판단하기 어려우실 텐데요. 갤럭시 S23 칩셋인 스냅드래곤 8 GEN 2와 비교해보자면 대략 23배나 뒤처진 다소 아쉬운 성능이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출시 및 가격

 

픽셀 폴드는 내년 5월 무렵에 출시된다고 알려졌는데요. 가격은 1,799달러 원화로 약 2백만 원 초반대로 갤럭시 Z폴드 4와 동일한 가격으로 출시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구글의 픽셀 폴드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세계 시장에서 갤럭시 Z 폴드와 경쟁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폴더블폰으로 출시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이라는 네임드에 못 미치는 성능으로 해외 IT매체에서는 출시되기 전부터 혹평이 쏘아졌습니다. 내년 5월 출시가 예정된 만큼 현재로서는 크게 바뀌지 않을 것 같은데요. 구글 픽셀 폴드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지 앞으로 관심을 가지고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