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음악 애호가라면 꼭 알아두면 좋은 스피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마샬 스탠모어 2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고풍스러운 디자인에 숨겨진 강력하고 풍부한 음향이 일품인데요. 이번에 이 스피커의 디자인 및 기능, 음질, 연결성, 앱 제어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이 스피커의 장단점도 함께 정리해 드릴게요.
마샬이란 브랜드는 복고풍 디자인과 강력한 사운드로 유명한 스피커 제조사인데요. 스테모어 2(Stanmore 2)는 최신 제품으로 다양한 연결 옵션, 저음 및 고음 컨트롤, 어느 공간에서나 잘 어울리는 세련된 빈티지 스타일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강력한 사운드와 음질의 선명도는 음악 애호가라면 피할 수 없는 매혹적인 스피커임은 분명합니다.
디자인 및 기능
스탠모어 2 블루투스 스피커는 클래식과 현대적인 요소가 가미되어 있는데요. 비닐 덮개, 금속 그릴, 금색 손잡이는 빈티지한 느낌을 주는 반면 실질적인 기능인 블루투스 연결, 음성 명령 통합 및 앱 제어는 최신 기술과 조화롭고 어색하지 않게 잘 섞여있는 느낌입니다.
스피커는 휴대가 가능하며 상단에 손잡이가 있어 방에서 방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상단에는 볼륨 조절용 큰 버튼과 저음 및 고음 컨트롤용 작은 버튼이 있습니다. 또한 전원 버튼과 소스 선택 버튼도 있는데요. LED 표시등으로 현재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피커 후면에는 전원 콘센트와 다른 스피커와 연결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천상의 소리를 들려주는 강력한 음향
모든 장르의 음악에 완벽한 풍부하고 강력한 음향을 느껴볼 수 있는데요. 스피커에는 트위터용 15W 클래스 D 앰프 2개와 저음역 우퍼 50W 클래스 D 앰프 1개로 록, 팝, 재즈 등의 다양한 음악 장르에 잘 어울리며 모두 만족스러움을 줍니다.
특히 이 스피커에는 특정 환경에 맞게 소리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맞춤형 DSP(디지털 신호 프로세서)와 저음 및 고음 컨트롤 버튼을 사용하면 원하는 대로 사운드를 조정할 수 있어 저음을 좀 더 강하게 하고 고음을 좀 더 부드럽게 하여 균형 있고 따뜻한 소리를 즐길 실수 있습니다. 역시 음향기기 전문 회사에서 만들었다는 차이점을 느끼게 해주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마샬 스탠모어 2의 장단점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딱히 흠잡을 곳이 없는 완벽에 가까운 스피커로 널리 알려진 제품이기에 사운드와 음질에 대해서는 제외하고 사용 편의적인 기능적이 부분에서 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1. 연결성
블루투스 5.0을 통해 장치에 연결할 수 있으므로 이전 버전보다 더 안정적이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선 연결을 위한 3.5mm 잭이 있으며 Spotify, Tidal 및 Amazon Music을 포함한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스피커는 Google 어시스턴트를 통한 음성 명령도 지원하므로 음성으로 음악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2. 앱 제어
이 스피커는 iOS 및 Android 장치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샬 블루투스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무엇보다도 스피커의 EQ 설정을 사용자 정의하고, 볼륨을 조정하고, 다른 소스 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벽한 제품인 것 같지만 분명 단점이 존재합니다. 바로 비싼 가격입니다. 물론 판매자와 지역에 따라서 약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한화로 대략 40만 원을 조금 넘는 금액인데요. 전체적인 가격 형성된 부분은 누구나 쉽게 접근하기가 어려운 제품임에는 사실입니다. 여기에 또 하나 단점을 들자면 바로 와이파이가 없어 멀티룸 오디오로 사용이 불가하다는 점이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비슷한 성능의 다른 제품은 없을까?
가격이 비싸서 아쉬움을 가지신 분들이 분명 있을 텐데요. 그래서 여기서 성능은 조금 떨어지지만, 비슷한 음질과 사운드를 가진 저렴한 스피커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이 스피커는 약 10만 원 대에 구매할 수 있는데요. JBL의 유명한 Flip 시리즈의 최신 모델입니다. 이 스피커는 깊고 풍부한 사운드와 강력한 볼륨을 제공하며,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JBL 스피커와 연결하여 파티 모드나 스테레오 모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앤커 모션 플러스 제품을 아직 경험하지 못한 분들이 계시겠지만 이미 동호회에서 음향과 사운드의 검증을 끝내어 찬사를 받은 제품인데요. 강력하고 깨끗한 사운드, IPX7 방수, 12시간 재생 가능한 배터리, 이퀄라이저 조정 가능한 전용 앱, TWS 기능으로 다중 연결 가능이 다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크기가 크고 무거움, 충전 중에 AUX 사용 시 노이즈 발생, TWS 모드에서 소리가 끊기거나 잘려서 나올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 정가는 15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스피커는 작고 휴대하기 쉬운 디자인과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음질은 풍부하고 깨끗하며, 저음도 충분히 강합니다. 또한 두 개의 스피커를 연결하여 스테레오 사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제품 역시 IPX7 방수, 12시간 재생 가능한 배터리, USB-C 충전포트와 보조 배터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볼륨이 크면 소리가 왜곡되어 들릴 수 있고 고음이 부족하고 블루투스 연결이 불안정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한화로 약 7만 원 후반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스피커 모두 마샬 스탠모어 2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슷한 음질과 사운드를 가지면서도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마샬 스탠모어2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빈티지 스타일과 현대 기술을 결합한 최고급 무선 스피커입니다. 특히 강력한 사운드, 음성 명령 통합 및 앱 제어 기능을 통해 최고의 청취 경험을 원하는 음악 애호가에게 완벽한 다재다능하고 편리한 장치입니다. 하지만 가격적인 부담이 있기에 부담스럽기 때문에 일반인에게는 비슷한 음질과 사운드를 가지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스피커를 선택하시는 것도 또 하나의 방편입니다.